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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이유?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0. 29.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이유?

사업에서 마케팅이 없다는 것은 전쟁터에서 실탄 없는 총을 가지고 싸우는 거와 같습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우선순위가 너무도 많습니다.

손에 잡히는 우선순위가 너무도 많아 당황하기 일쑤입니다.

다시 말하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 낭비적 요소가 많다는 것입니다.

마케팅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구체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사업을 성공시킬 상상할 추월할 전략적 검토가 필요합니다.

사업도 힘든데 마케팅이 하나의 욕심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고급 취미냐고 질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매출의 구조도 만들지 못하는데 어떻게 마케팅을 합니까. 라고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마케팅하면 당장 매출이 올라가느냐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결정이 납니다.

마케팅은 사업이 힘들수록 어려울수록 하여야 합니다.

그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사업은 과학적 구조를 가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제품을 만들 때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회사가 제품을 생산 후부터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이미 늦은 것입니다.

제품이 소비자에게 들어가는 모든 과정을 마케팅이라는 인식을 하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어려울 때 다시 말하면, 경영이 어려울수록 마케팅에 더 집중하여야 합니다.

래야 기업이 타사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고, 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홍보 담당자들이 하는 말이 홍보가 우선이라고 합니다.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것은 마케팅을 하나의 홍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일 될 수도 있지만, 절반만 맞는 생각입니다.

마케팅 없이는 기업의 성공은 있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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