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마케팅은 신중하면서 신중하게 하십시오.
러시아에 있는 크레이지 콜라 때문에 코카콜라와 펩시가 맥을 못 춘 때가 있었습니다.
러시아에서 크레이지 콜라의 판매량이 전체 콜리 시장의 40%를 차지합니다.
코카콜라와 펩시는 1㏐ 한 병에 77센트입니다.
하지만 크레이지 콜라는 39센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사람들이 끌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그럴까요?
지금은 매출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서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코카콜라와 펩시는 마케팅에 수많은 예산을 쏟아붓고 있으며, 새로운 상품으로 러시아 젊은이들의 사로잡고 있습니다.
가격 마케팅은 항상 신중하여야 하며 장기적인 전략으로 삼아야 합니다.
앞 강의에서도 말했듯이 한번 내린 가격은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크레이지 콜라의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지 못하고 있을 때 코가 콜라와 펩시는 다양한 제품을 쏟아부으면서 크레이지 콜라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러시아 크레이지 콜라는 소비자의 시선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한국에 한때 815 콜라가 있었습니다.
코카콜라의 불편함에 대응하기 위한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 못해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이유는 마케팅의 차별화 전략에서 실패한 원인입니다.
러시아의 크레이지 콜라도 마케팅에서 실패한 원인 때문에 시장에서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습니다.
2024.11.27 - [사업을 일으키는 로드맵] - 블로그 성공을 위하여 다양성 인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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