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는 이미 힘을 잃어버리고 마는 것
당신이 시장의 변화를 무시해 버린다면 당신의 차별화는 이미 힘을 잃어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굿리치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년간 굿리치는 수많은 타이어를 개발해 냈지만, 그 명성은 모두 굿이어에 돌아갔습니다.
거대 기업의 비슷한 이름 탓에 굿리치는 현재 생사가 불투명합니다.
이처럼 최근 수십 년 사이 사업의 전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소비자로부터 선택받지 못하는 브랜드는 망하고 말 것이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차별화를 하여야 합니다.
차별화만이 살길입니다.
차별화하지 않는 기업은 세분되어 가는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음을 명심합시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604525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매출 문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0) | 2024.10.15 |
---|---|
블로그 혁신은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에 의존 (4) | 2024.10.14 |
블로그 취업과 창업의 갈림길에서 필요한 것들 (7) | 2024.10.14 |
블로그 기업은 혁신을 기꺼이 실험하고 반복해야 한다. (2) | 2024.10.13 |
블로그 드디어 창업 스타트업이다. (1) | 2024.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