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차별화 과정은 창의적, 아름다움
가치 이런 것이 아닙니다.
마케팅은 고객의 마음을 잡는 과정을 위한 논리일 뿐입니다.
이 논리를 어떻게 올바르게 정립하느냐를 다루는 과학적 기법과 방법입니다.
논리적이라는 말은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는 설득력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사업을 논리적으로 하면 사업이 잘 되는가입니다.
설득한다는 말은 상대방에게 나의 주제를 설명하여 설득시키고 이해시킨다는 것입니다.
차별화의 과정은 냉정한 논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남들과 다르게 하여야 합니다.
차별화의 과정을 창의나 아름다움과 가치에서 찾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차별화가 아닙니다.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나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한 말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시스템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회사의 성장 괘도에 들어선 기업이라면 아마도 창의적, 아름다움, 가치 등을 논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도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 상태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는 있지만, 차별화가 창의적, 아름다움, 가치 이런 것이 아닙니다.
차별화의 과정은 시장의 상황을 살펴야 합니다.
시장에서 차별화의 아이템을 찾는 것입니다.
차별성의 근거를 찾아 보여주고, 차별성의 근거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금이 있어야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엘지 그램의 노트북을 보십시오.
엄청난 연구진과 자금력을 투입하여 노트북을 선점하는가 하면, 기존의 노트북과는 전혀 다른 컨셉으로 소비자에게 차별성을 주어 성공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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